" async="async"> ', { cookie_domain: 'auto', cookie_flags: 'max-age=0;domain=.tistory.com', cookie_expires: 7 * 24 * 60 * 60 // 7 days, in seconds }); 도서 추천해드려요
본문 바로가기

이런저런/잡다

도서 추천해드려요

반응형

오랜만에 책 추천 글 쓰네요 

 

1. 내 안에서 나를 만드는것들- 애덤 스미스
여러분이 생각하는 보이지 않는 손 만드신 "그" 애덤 스미스 맞습니다 
국부론을 쓰신걸로도 유명하십니다
"나"에 대해 되돌아보는 스스로 고찰하는 자기계발서


 

2. 특이점이 온다- 레이 커즈와일
기술적 특이점에 대한 얘기를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
각종 통계자료와 근거를 기반으로 하여 심도있게 특이점, 그리고 미래를 예측합니다
저는 AI와 컴퓨터쪽에 관심이 있어서 읽어보았습니다

 

3. 에고라는 적- 라이언 홀리데이
에고이스트, 에고티즘 등등 관련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이 책은 에고 그 자체에 대한 고찰과 에고라는것의 정도의 좋음과 나쁨, 그리고 그 정의를 포괄적으로 정리했습니다
평소 에고라는것 자체에 흥미가 있으시다면 꽤 좋은책이라 생각합니다(난이도가 좀 있습니다. 저는 처음 읽었을때 알듯말듯하여 2,3번 정도 읽었습니다.)

 

4.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1,2- 잭 캔필드, 마크 빅터 한센
제가 제일 좋아하는 책들중 하나 아닐까 싶네요.
짜잘짜잘한 단편을 여럿 엮어 만들었고 내용 자체도 별로 심오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내포되어 있는 의미와 깨우침은 놀라울 정도입니다 저는 이 책을 읽고 여운이 남아 몇몇 행동을 바로 실천에 옮겼을 정도입니다 여기 책중 제일 추천드립니다

반응형